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8: 유명한 트릭 당나귀

퍼즐러갱 (Puzzler Gang) 이 가지고 있는 여덟 번째 종이 퍼즐입니다.

역시 샘 로이드 (Sam Loyd) 가 디자인한 작품이며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종이 퍼즐입니다.
이 퍼즐의 이름은 유명한 트릭 당나귀 (Famous Trick Donkeys) 입니다.

아래에 보이는  퍼즐이 바로 그것입니다.

 

 

우편 엽서 형식을 취했다는 것이 재미있습니다.

이 퍼즐을 즐기기 위해서는 첫번째 사진에서 위 아래로 그어진 가운데 부분에 있는 두개의 실선을 따라 먼저 오려야 합니다.
그러면 종이 조각이 3 장이 될 것입니다.

실선을 따라 직선으로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더이상의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즉, 당나귀를 따라서 갈색 부분을 오려내는 것이 아닙니다.

이 3 개의 종이 조각을 요령껏 배치해서 당나귀 위에 기수가 정상적으로 올라탄 모습이 되게 하는 것입니다. 그것도 레이싱하는 모습으로요.

이 퍼즐의 묘미는 해법이 아주 의외의 발상을 통해서 나온다는 것입니다.
해답을 알고 나면 다들 한결깥이 무릎을 치게 됩니다.
신기하고 재미있어서이지요.
퍼즐러갱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물론 이 퍼즐은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퍼즐의 반열에 어엿하게 올라가 있습니다.

(힌트를 드린다면 종이를 서로 겹치게 해야 미션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참고 포스트:
1. 평생 동안 1만 개의 퍼즐을 디자인한 샘 로이드(Sam Loyd)
2.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1: 지구를 떠나거라 (Get off the Earth)
3.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5: 잃어버린 사람
4.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6: 테디와 사자 퍼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