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10: 원조 중국 조랑말 퍼즐

퍼즐러갱 (Puzzler Gang) 이 가지고 있는 열 번째 종이 퍼즐입니다.

지난 번 조랑말 퍼즐에 이어 이번에는 원조 조랑말 퍼즐입니다. 이름하여 원조 중국 조랑말 퍼즐 (The Original Chinese Pony Puzzle) 입니다.

이 퍼즐 또한 세계적으로 선풍을 끈 샘 로이드(Sam Loyd)의 유명한 퍼즐입니다.

아래 사진은 퍼즐러 갱의 집에 도착했을 때의 퍼즐 모습입니다.

 

비닐 커버를 벗기면 아래와 같은 의젓한 퍼즐이 나타납니다.
에게?
고작 이거야?
예 그렇습니다.
종이 퍼즐이기에 종이에 인쇄된 것만 의미가 있지 그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그리고 이 퍼즐은 아래에 보이는 퍼즐을 두조각으로 만든 뒤에 가지고 노는 것입니다.

직선으로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더이상의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즉, 조랑말을 따라서 검정색 부분을 오려내는 것이 아닙니다.

조각 수가 3조각이 아니기에 더 쉬울 것으로 짐작이 되지만 꼭 그렇지만은 않습니다.
이 퍼즐의 미션은 두 장의 종이 조각을 가지고서 "돈(Money)이 조랑말을 움직이게 한다"는 것을 증명하는 것입니다.

즉 아래 사진을 보면 조랑말이 앞으로 가지 않으려고, 또는 멈추려고 애쓰는 모습처럼 보입니다.
이 조랑말을 힘차게 달리는 모습으로 만드는 것이 미션인 것입니다.

앞에서 쉽지는 않다고 했습니다만 그렇다고 해서 꼭 또 어려운 것은 아닙니다.
약간의 새로운 시도만 하면 쉬울 수도 있습니다.

(힌트를 드린다면 종이를 서로 겹치게 해야 미션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퍼즐러갱은 잘 모르겠습니다. 조랑말을 힘차게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모습으로는 만들 수 있겠는데 돈이 조랑말을 움직이게 한다는 것을 어떻게 증명해야 하는지는 모르겠습니다.

혹시 아는 분 있으면 쪼메 알려주시와요^^

참고로 구글링을 해보니 'Money will make the mare go'는 전래 동요에 나오는 문구라고 하는군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처음에는 하지 않으려 하거나 할 수 없을 것 같던 것이라 할 지라도 충분한 돈을 지불하면 기꺼이 하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고 하는군요.

퍼즐러갱 퍼즐에 적혀 있는 영문의 의미를 찾다가 영어 공부를 하게 되었네요.^^)

 

 

이 퍼즐의 뒷면입니다.
역시 샘 로이드 사의 정품 인증 딱지가 여지없이 붙어있습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참조 포스트:
1. 평생 동안 1만 개의 퍼즐을 디자인한 샘 로이드(Sam Loyd)
2.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8: 유명한 트릭 당나귀
3.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9: 조랑말 퍼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