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글을 포스팅하려고 하는 순간 샘 로이드 사이트를 다시 살펴보니 사이트가 개편되어 있군요. ㅜㅜ
예전에 써놓은 글을 좀 다듬어서 올리다 보니 이런 현상이 발생했습니다.
사이트 개편으로 인해 화면 디자인상에서의 차이는 있어도 기본 메뉴의 구성에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래서 걍 올립니다.
양해 바라겠습니다~~~~)

논리 퍼즐계의 전설 샘 로이드에 관한 사이트입니다.
http://www.samuelloyd.com/

퍼즐계에 워낙이 지대한 영향을 미친 샘 로이드이기에 그의 후손이 운영하는 샘 로이드 사이트를 소개해 봅니다.


위 사이트를 들어가서 상단의 메뉴를 보면 크게 다음과 같은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샘 로이드의 퍼즐 (Sam Loyd's Puzzles)
샘 로이드 영상 (Sam Loyd Movies)
퍼즐 랜드 (Puzzle Land)
교육 (Education)
샘 로이드 스토어 (Sam Loyd's Store)
샘 로이드 사무실 (Sam Loyd's Office)
샘 로이드 회사 (The Sam Loyd Company)

이중 교육 (Education), 샘 로이드 사무실 (Sam Loyd's Office), 샘 로이드 회사 (The Sam Loyd Company) 에는 별 내용이 없습니다. 
샘 로이드 스토어 (Sam Loyd's Store) 에는 예전에 올린 '평생 동안 1만 개의 퍼즐을 디자인한 샘 로이드(Sam Loyd)' 글에서 선보인 종이 퍼즐 외에 색다른 것은 없습니다.
샘 로이드 영상 (Sam Loyd Movies) 의 경우에는 샘 로이드의 퍼즐 (Sam Loyd's Puzzles) 의 하위 메뉴인 샘 로이드 영상 (Sam Loyd Movies) 과 동일하기 때문에 무시해도 됩니다.

자 그럼 퍼즐러 갱이 왜 이 사이트를 소개하는 것일까 궁금해지지요?

바로 샘 로이드의 퍼즐 (Sam Loyd's Puzzle) 과 퍼즐 랜드 (Puzzle Land) 때문입니다.


이 코너에서는 수많은 로직 퍼즐 (Logic Puzzle) 을 만나실 수 있습니다.
해답도 제시되고 있기 때문에 시간 나시는 분들은 하나 하나씩 문제를 풀어나가시면 재미 있을 것 같습니다.

샘 로이드의 퍼즐 (Sam Loyd's Puzzle) 하위 메뉴에는 답이 있는 퍼즐들 (Puzzles with Answers), 답이 있는 어린이용 퍼즐들 (Puzzles for Kids with Answers), 답이 있는 그림 퍼즐들 (Picture Puzzles with Answers), 샘 로이드의 사라지는 퍼즐들 (Sam Loyd's Vanishing Puzzles), 샘 로이드 영상 (Sam Loyd Movies) 등이 있습니다.

이 중에서 샘 로이드의 사라지는 퍼즐들 (Sam Loyd's Vanishing Puzzles) 에는 예전에 올린 '평생 동안 1만 개의 퍼즐을 디자인한 샘 로이드 (Sam Loyd)' 글에서 선보인 퍼즐인 지구를 떠나거라 (Get Off the Earth), 잃어버린 사람 (The Lost Man), 테디와 사자 (Teddy and the Lion) 퍼즐을 실제로 체험할 수 있도록 하는 간단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실제 퍼즐이 없어도 신기한 현상을 목격하실 수 있다는 말이지요. 

샘 로이드 영상 (Sam Loyd Movies) 에는 기차 문제 (Train Problem), 사이나쁜 이웃 (Quarrelsome Neighbors), 빌보드 (Billboard) 퍼즐에 관한 동영상이 들어 있습니다. 

그리고 퍼즐 랜드에서는 일종의 스토리텔링 (Storytelling) 기법을 적용하여 퍼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기본적으로 샘 로이드의 퍼즐에 나오는 것과 같은 형식을 취하고 있기 때문에 사실 뭐 특별한 것은 없습니다. 다만 로직 퍼즐을 즐기시는 분이라면 주옥같은 퍼즐들이 일부 담겨져 있기에 볼 만하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자 아래 사진은 이 사이트의 압권이라 할 수 있는 '답이 있는 퍼즐들 (Puzzles with Answers)' 화면입니다.


여기서 문장 속의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퍼즐 해답 리스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총 131개의 로직 퍼즐(논리 문제)이 수록되어 있군요. 놀라울 따름입니다.


이 중에서 아무 문제나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답이 제시됩니다.

아래 사진은 '답이 있는 어린이용 퍼즐들 (Puzzles for Kids with Answers)' 화면입니다.

여기서 문장 속의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퍼즐 해답 리스트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총 63개의 로직 퍼즐(논리 문제)이 수록되어 있군요.

이 중에서 아무 문제나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답이 제시됩니다.


아래 사진은 '답이 있는 그림 퍼즐들 (Picture Puzzles with Answers)' 화면입니다.


여기서 문장 속의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하여 퍼즐 해답 리스트 페이지에서 아무 문제나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해답이 제시됩니다. 총 39개의 그림 문제가 수록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샘 로이드의 사라지는 퍼즐들 (Sam Loyd's Vanishing Puzzles)' 화면입니다.

위에서 언급했듯이 포스트잇 부분을 클릭하면 가운데 원판 부분이 돌아가면서 사람이 줄어들거나 사자 숫자가 변하는 현상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퍼즐 랜드 (Puzzle Land) 화면입니다.
마치 무슨 환상 속 세계에 와있는 듯한 애니메이션으로 처리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픽이 참 멋스럽습니다.

여기서 다른 것은 볼 것 없이 바로 Puzzle Land Puzzles 메뉴와 School Days 메뉴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여기서 문장 속의 click here 부분을 클릭하여 해답을 보는 것은 여타 페이지와 동일합니다.
다만 퍼즐 랜드에서는 해답이 많이 제공되지 않고 있더군요.

퍼즐러 갱은 손으로 직접 보고 만지고 놀 수 있는 기계적 퍼즐 (Mechanical Puzzle) 을 주로 다루고 있습니다만 이런 논리 퍼즐 (Logic Puzzle) 도 가끔씩은 즐긴답니다.

사실 사촌지간이기는 하지만서두요.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contentadmin 2012.03.11 13:1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오. 안그래도 샘 로이드관련 책을 읽다가 검색을 했는데 이 글이 딱 나오는군요.
    잘 봤습니다. 그리고 주소 좀 긁어가겠습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