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퍼즐러들 코너에서 '퍼즐계의 살아있는 전설, 제리 슬로컴(Jerry Slocum)을 소개합니다.' 글을 통해 이미 소개한 인물인 제리 슬로컴 (Jerry Slocum) 의 개인 홈페이지입니다.

제리 슬로컴 개인 홈페이지 바로가기 --> http://www.slocumpuzzles.com/ 

책 사진 밑에 있는 Continue to SlocumPuzzles.com 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위 웹 페이지의 상단에 있는 제목을 유심히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Jerry Slocum Puzzles Old and New'라고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것은 퍼즐계에 있어서 큰 획을 그은 호프만 (Hoffmann) 교수의 'Puzzles Old and New' (1893) 라는 책 제목을 원용하여 자신의 이름을 붙여 만든 사이트 제목입니다. 'Puzzles Old and New' 책에 대한 좀더 자세한 내용은 다음 사이트에 들어가 보시면 접할 수 있습니다.
http://www.puzzlemuseum.com/library/hoffm/hoff-bk.htm

영문으로 되어 있어 불편한 분들은 퍼즐러 갱이 퍼즐 관련 도서 코너에서 이미 소개한 '호프만(Hoffmann) 교수의 Puzzles Old and New'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위 페이지의 좌측을 보면 다양한 메뉴가 나타납니다.
퍼즐러 갱이 간단하게 정리해 봅니다.

o 기계적 퍼즐 세상
     - 기계적 퍼즐에 대한 분류
     - 기계적 퍼즐에 대한 간략한 소개
o 슬로컴 퍼즐 재단 (Slocum Puzzle Foundation) 소개, 목적, 성과, 박물관 투어
o 저서
     - 도서
     - 아티클
     - 약력
o IPP 소개
o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퍼즐 소개
     - 제리 슬로컴의 최초 아티클
     - The Trap 퍼즐
     - Penta-Pentomino 퍼즐

각각의 메뉴를 클릭해 보면 많은 정보들이 PDF 파일로 되어 있기 때문에 다운로드도 가능합니다. 기계적 퍼즐에 대해서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다운받아서 영어 공부도 할 겸 천천히 읽어보면 많은 내용을 배울 수 있어 좋습니다.

본 사이트가 중요한 점을 정리하면 크게 세가지를 들 수 있겠습니다.
- 퍼즐계의 살아있는 전설인 제리 슬로컴 (Jerry Slocum)의 활동 내역을 자세하게 알 수 있습니다.
- 일반인들이 쉽게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퍼즐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 퍼즐러들 사이에서 공히 인정받고 있는 퍼즐 분류와 기계적 퍼즐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