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다윗의 수수께끼(David's Riddle)

여섯개의 마름모꼴 조각을 이용하여 다윗의 별을 만드는 것이 이 퍼즐의 미션입니다.

다윗의 별은 하나의 정삼각형 위에 또하나의 정삼각형을 거꾸로 해서 겹쳐놓았을 때의 모습이지요. 즉, 일반적으로 별을 그리라고 하면 꼭지점이 5개인 별을 그립니다만 다윗의 별은 꼭지점이 6개입니다.


그런데 이 퍼즐에서 특이한 점은 다윗의 별을 만드는 방법이 두가지가 있다는 것입니다.
첫번째 방법은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그러나 두번째 방법은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누구나 생각하는 방법을 쓰면 답이 쉽게 나오지 않습니다.
뭔가 색다른, 도전의식이 발휘되어야 합니다. 일종의 발상의 전환이 필요한 부분이지요.

참고로 첫번째 방법에 대한 해답을 아래 사진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위에 보이는 모양이 다윗의 별입니다.

앞에서 말했듯이 거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요 솔루션은 쉽게 찾습니다.

그러나 이 방법 외의 또다른 푸는 법은 쉽게 찾지 못합니다.

종이를 오려서 한번 시도해 보기 바랍니다.

힌트를 드린다면 샘 로이드 소개 글에 나온 조랑말 퍼즐(The Wonderful Pony Puzzle)과 유사한 방식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조랑말 퍼즐과 다윗의 수수께끼에 대한 해답은 나중에 따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퍼즐은 소장 퍼즐이라고 하기에는 만들기가 너무나 쉽습니다.
그러나 퍼즐러 갱은 이 퍼즐에 대한 최초의 아이디어를 낸 사람의 공을 높이 평가하고 싶습니다.

그래서 과감히 돈을 주고 위 퍼즐을 구입했습니다요. 물론 비싼 값을 치른 것은 아니지만서두요.

아래 사진은 퍼즐러갱이 유튜브에 업로드한 다윗의 별 만들기 퍼즐에 대한 영상입니다. 영상 속에 두번째 해법이 제시되어 있습니다. 해답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썸네일을 클릭/터치하시어 영상을 시청해 보시지요.

그리고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근사한 퍼즐박물관을 설립하는 것이 꿈인 퍼즐러갱에게 구독과 좋아요는 큰 힘이 된답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