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제품인가를 보면 퍼즐 상자에 퍼즐링으로 되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안에 있는 내용물을 보면 퍼즐 링이 아니라 일반 분리결합 퍼즐 중에서 주로 와이어 퍼즐(Wire Puzzle)들이었습니다.

이것은 퍼즐 링을 잘못 사용한 경우입니다.
즉, 퍼즐의 한 분야를 자신들의 브랜드로 사용해버린 것입니다.
퍼즐 링은 일반 경식, 연경식 분리결합 퍼즐의 한 분야인 와이어 퍼즐과는 다른 별도의 퍼즐 종류입니다.
물론 퍼즐 링도 분리결합 퍼즐의 일종입니다.

퍼즐 링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는 경우는 대부분 하나야마의 캐스트 퍼즐인 캐스트 링(Cast Ring)과 캐스트 링 II(Cast Ring II) 때문일 것입니다.
실제로 손가락에 끼울 수 있는 링인줄 알고 구매를 했더니 너무 커 손목에 끼울 만한 링이어서 실망했다는 소리도 종종 들리곤 합니다.

퍼즐 링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실제로 손가락에 끼우고 다닐 수 있는 예물로서의 반지에서부터 정말로 많은 가닥을 활용한 반지까지 퍼즐 링의 종류는 무지 많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사진 출처: http://www.puzzlering.com/)

퍼즐러 갱은 퍼즐 링을 2 Band, 3 Band, 4 Band, 5 Band, 6 Band, 7 Band, 8 Band, 9 Band, 12 Band, 13 Band, 16 Band로 구분합니다. 여기서 밴드(Band)란 퍼즐 반지를 구성하는 가닥을 의미합니다.
16 가닥을 활용한 퍼즐 반지가 있을 정도이니 놀라울 따름입니다.

퍼즐러 갱은 주로 가닥 수, 즉 밴드(Band) 수를 기준으로 분류했습니다만,
재질을 기준으로 금반지, 은반지 등으로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퍼즐 링이기는 하지만 실제 다이아몬드 등 보석을 활용한 경우도 많습니다.
모양을 기준으로 웨이브형, 각형, 타원형, 동물 모양, 꽃 모양, 손 모양 등 가지가지입니다.

아래는 퍼즐 링의 종류 및 실제 사진과 만드는 법에 대한 해답이 나와 있는 사이트입니다.
푸는 법이 아니라 조립하는 법이 더 정확합니다. 왜냐하면 푸는 것은 어린 아이도 할 수 있지만, 근사한 링으로 조립하는 방법은 어렵기 때문입니다.
수많은 퍼즐 반지를 감상해 보기 바랍니다.
실제 반지이기 때문에 가격표를 보면 상당히 고가임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해법(솔루션)도 비디오와 사진 등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퍼즐 링 관련해서는 최고의 사이트라 할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 http://www.puzzlering.com/

여러번, 그리고 유심히 관찰한 분이라면 퍼즐 링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를 잘 연구하시면 아무리 많은 가닥(밴드)로 이루어져 있다 할 지라도 쉽게 조립할 수 있는 경지에 오를 수 있습니다.

현재와 같은 퍼즐 반지(Puzzle Ring)로 체계화 한 사람은 Nob이 밝혔듯이 Jose Grant입니다.
Jose Grant 는 퍼즐 작가는 아니고, 주로 예물반지를 취급하며 실제 반지를 만드는 사업가이며,
고대 터키 술탄왕의 전설을 참고로 하여 이러한 퍼즐 링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Jose Grant의 사이트 주소는 아래와 같습니다.
여기에 가 보시면 16 가닥(밴드)으로 이루어진 퍼즐 링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바로 가기 --> http://www.josegrant.com/jgjstore/index.php

(사진 출처: http://www.josegrant.com/jgjstore/index.php)

위 사진에 보이는 반지의 가격이 거의 3백만원 가량 하니 정말 고가의 실제 반지인 것 같군요.
퍼즐러 갱이 지금까지 파악한 퍼즐 링 중 최고 가닥수를 자랑하는 놈입니다요.

(참조: 네이버 지식iN 글)

(아래의 글은 2012년 5월 15일 업데이트하는 내용입니다.

최근 퍼즐러 갱은 엄청난 가닥 수를 자랑하는 퍼즐 링을 발견했습니다.
입이 쩍 벌어지더군요.
가닥 수가 무려 24개입니다.
퍼즐러 갱이 놀랄만 하지요?
자 그 퍼즐 사진을 보시지요.


(출처: www.puzzlemaster.ca)

역시 사진을 보아도 엄청나지요?
이걸 손가락에 끼면 손가락을 거의 대부분 덮을것 같은 느낌이 드는군요.^^)

오늘도 해피 퍼즐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퍼즐러 갱 2012.03.07 11:1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퍼즐러 갱 최근에 24 밴드 퍼즐 링을 발견했습니다.
    정말이지 어마무지하군요.

    바로 퍼즐매스터 사이트에서 판매를 하고 있더군요.
    하루 빨리 구입을 해야겠습니다.
    24가닥 퍼즐 반지를 구경하시고 싶으신 분은
    http://www.puzzlemaster.ca/browse/wire/puzzlering/sterlingsilver/1421-24-band-sterling-silver-puzzle-ring 페이지를 방문해 보시지요.

    그런데 워낙 가닥수가 많아서인지 미적으로 아름답다는 느낌은 들지 않는군요.
    구성없이 너무 크기만 한 것 같구, 너무 반복되는 느낌이 있어 밋밋한 것 같기도 하구요.

    그러나 소장품으로서는 나름 의미가 있을 듯 합니다.

  2. 2012.05.24 21:21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비밀댓글입니다

    • 퍼즐러 갱 2012.05.25 09:2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측 카테고리의 재미있는 퍼즐 이야기 코너에 포스팅 되어 있는 '악마의 발톱을 아시나요?' 글과 '캐스트 퍼즐(Cast Puzzle) 해답, 솔루션, 푸는 법, 해법'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3. alchemist 2017.06.16 00:0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싼거하나 구입하려고하는데 배송가능 나라목록에
    우리나라는 없네요 ㅜㅜ 구매방법 알수있을까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