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퍼즐 이야기

퍼즐 백배 즐기기 비법 20가지

퍼즐러 갱이 퍼즐을 백배로 즐기는 비법 20가지를 공개합니다.

이것은 거의 천기누설에 가깝습니다.^^

1. 일단 하나라도 구입한다. 가장 멋있게 생긴 것이든, 가장 싼 것이든, 가장 어려워 보이는 것이든, 평소에 갖고 싶은 것이든, 자주 보던 것이든, 아주 색다른 것이든 일단 하나라도 구입하는 것이 시작점입니다.

2. 포장을 뜯기 전에 찰칵한다. 옛날식 필름 카메라든, 디카든, 휴대폰 카메라든, 웹캠이든, 일회용 카메라든, 어두운 곳이든, 밝은 곳이든, 실내든, 실외든 퍼즐 포장을 뜯기 전에 찰칵합니다.

3. 포장을 뜯고 나서 또 찰칵한다. 옛날식 필름 카메라든, 디카든, 휴대폰 카메라든, 웹캠이든, 일회용 카메라든, 어두운 곳이든, 밝은 곳이든, 실내든, 실외든 퍼즐 포장을 뜯고 나서 또 찰칵합니다.

4. 열받칠 때까지 풀어본다. 아이큐가 두자리든, 세자리든,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백수든, 은퇴자든 한번 성질 더러워질때까지 풀어봅니다.

5. 인터넷에서 해법을 찾아본다. 카페든, 유튜브든, 퍼즐 판매사 사이트든, 퍼즐러 갱이 알려주는 사이트든, 유명한 퍼즐러 사이트든 닥치는 대로 찾아봅니다.

6. 해법의 일부만을 참고한다. 해법이 종이로 되어 있든, PDF 파일로 되어 있든, 동영상으로 되어 있든, 음성으로 되어 있든, 글로 되어 있든, 그림으로 되어 있든, 컴퓨터 그래픽으로 되어 있든 해법의 일부만을 참고합니다.

7. 다시 열받칠 때까지 풀어본다. 아이큐가 두자리든, 세자리든,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백수든, 은퇴자든 한번더 성질 더러워질때까지 풀어봅니다.

8. 해법의 전부를 참고한다. 해법이 종이로 되어 있든, PDF 파일로 되어 있든, 동영상으로 되어 있든, 음성으로 되어 있든, 글로 되어 있든, 그림으로 되어 있든, 컴퓨터 그래픽으로 되어 있든 해법의 전부를 참고합니다.

9. 해법 없이 풀어보고 그 원리를 이해한다. 화장실에 있든(변비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 좋겠죠), 지하철을 타고 있든, 버스를 타고 있든, 사람을 기다리고 있든(바람 맞는 것이라면 그래도 위안이 되겠죠), 줄 서고 있든 해법 없이 풀어보고 그 원리를 이해합니다.

10. 주위 친구들에게 보여준다. 여자 친구이든(관심이 있으면 오래 갈 것이나 관심없는 경우에는 책임 못집니다), 남자 친구이든, 학교 친구이든, 직장 친구이든, 잘생긴 친구이든, 못생긴 친구이든, 똑똑한 친구이든(이 기회에 쪽 주기 쉽거든요), 멍청한 친구이든(의외로 기발한 아이디어로 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부 잘하는 친구이든, 공부 못하는 친구이든 주위 친구들에게 보여줍니다.

11. 사진과 함께 기록을 남긴다. 블로그든, 일기장이든, 카페든, 페이스북이든, 트위터든, 낙서장이든, 수첩이든, 컴퓨터든, 스마트폰이든 어딘가에 사진과 함께 기록을 남깁니다.

12. 시일이 한참 지난 뒤 다시 열받칠 때까지 풀어본다. 아이큐가 두자리든, 세자리든,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백수든, 은퇴자든 다시 한번더 성질 더러워질때까지 풀어봅니다. 한번 풀었었는데 왜이러지 하는 자괴감에 빠져들어야 합니다.

13. 해법의 일부만을 참고한다. 해법이 종이로 되어 있든, PDF 파일로 되어 있든, 동영상으로 되어 있든, 음성으로 되어 있든, 글로 되어 있든, 그림으로 되어 있든, 컴퓨터 그래픽으로 되어 있든 해법의 일부만을 참고합니다.

14. 한번 더 다시 열받칠 때까지 풀어본다. 아이큐가 두자리든, 세자리든, 초등학생이든, 중학생이든, 고등학생이든, 대학생이든, 직장인이든, 백수든, 은퇴자든 한번더 성질 더러워질때까지 풀어봅니다. 한번 풀었었는데 왜이러지 해법의 일부까지 또 보았는데 왜이러지 내가 바보인가 하는 생각이 들어야 합니다.

15. 해법의 전부를 참고한다. 해법이 종이로 되어 있든, PDF 파일로 되어 있든, 동영상으로 되어 있든, 음성으로 되어 있든, 글로 되어 있든, 그림으로 되어 있든, 컴퓨터 그래픽으로 되어 있든 해법의 전부를 참고합니다.

16. 해법 없이 풀어보고 그 원리를 이해한다. 화장실에 있든(변비 있는 사람에게는 더욱 좋겠죠), 지하철을 타고 있든, 버스를 타고 있든, 사람을 기다리고 있든(바람 맞는 것이라면 그래도 위안이 되겠죠), 줄 서고 있든 해법 없이 풀어보고 그 원리를 이해합니다. 이제 드뎌 아하! 하는 소리가 절로 나와야 합니다.

17. 주위 친구들에게 보여준다. 여자 친구이든(관심이 있으면 오래 갈 것이나 관심없는 경우에는 책임 못집니다), 남자 친구이든, 학교 친구이든, 직장 친구이든, 잘생긴 친구이든, 못생긴 친구이든, 똑똑한 친구이든(이 기회에 쪽 주기 쉽거든요), 멍청한 친구이든(의외로 기발한 아이디어로 짱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공부 잘하는 친구이든, 공부 못하는 친구이든 주위 친구들에게 다시 한번 보여줍니다.

18. 주위 친구들 중 관심을 보이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 여자 친구이든, 남자 친구이든, 학교 친구이든, 직장 친구이든, 잘생긴 친구이든, 못생긴 친구이든, 똑똑한 친구이든, 멍청한 친구이든, 공부 잘하는 친구이든, 공부 못하는 친구이든 관심을 가지는 친구들과 함께 퍼즐을 즐깁니다.

19. 멀리 인터넷상에서 관심 있는 사람들과 함께 한다. 카페든, 유튜브든, 퍼즐 판매사 사이트든, 퍼즐러 갱이 알려주는 사이트든, 유명한 퍼즐러 사이트든 닥치는 대로 관심있는 사람들을 찾아 함께 퍼즐을 즐깁니다.

20. 퍼즐러 갱에게 연락한다. 굳이 설명 하지 않아도 되겠죠? 허허허. 그런데 어떻게 연락하느냐고요? 그것도 허허허.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파야겠지요~~~

나름 웃겨 보려고 노력해본 퍼즐러 갱. 다시 읽어보니 완존 실패작이군요. 이해해 주심 감솨~~~
이런 퍼즐러 갱의 노력을 가상히 여겨 억지 웃음이라도 지어 주세용~~~~





*아래 화면은 퍼즐러갱이 개설한 유튜브 '퍼즐러갱TV'의 초기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터치하여 퍼즐러갱TV를 감상해 보시지요(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