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종류

스마트폰 소코반(Sokoban, 倉庫番, 창고지기, そうこばん, 푸쉬푸쉬) 게임 어플을 소개합니다.(파트 2)

이번 글에서는 소코반 퍼즐 게임 어플 제목, 제공 문제 갯수, 어플 화면 제시, 간단한 특징 등으로 소개하겠습니다.

푸시 라이트(Pushy Lite): 전통적 소코반과는 약간 다릅니다.



메이즈박스 라이트(MazeBox Lite): 50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임의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마녀의 탑(Tower of Witch): 몇개의 문제가 들어 있는 지는 정확히 모르겠으나 21개 이상인 것은 확실합니다. 차근 차근 단계별로 오픈하는 구조입니다.



스냅 잇(Snap It): 10개의 문제가 들어 있습니다. 임의로 아무 문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청바지 단추를 활용한 개념이 신선하며, 디자인이 우수합니다.




소코반 라이트(Sokoban Lite): 50개의 문제가 들어 있습니다. 문제 목록은 따로 없고 아래 화면에서 좌우 화살표를 움직여서 아무 문제나 선택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움직여야 하는 물건 박스 수가 너무 많아서 좀 짜증이 날 때가 많습니다. 참고하세요~~


아담과 이브(Adam & Eve): 전통적 소코반을 변형한 것입니다. 25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단계별로 문제를 오픈하는 구조입니다.
장애물을 넘어서 쿠키 등을 주운 뒤에 아담 또는 이브에게 선물하는 것이 미션입니다.




게으른 조 아저씨 창고(Lazy Joe's Warehouse): 쉬운 문제 9개, 중간 수준 문제 9개가 무료로 배포되고 있습니다. 임의로 문제 선택이 가능합니다.
1층과 2층으로 나누어져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 때문에 초반에는 다소 헷갈릴 수 있습니다. 몇문제 풀다 보면 금방 익숙해 집니다.



iWareHouse: 편한 문제(Relax Mode) 20개, 도전적인 문제(Challenge Mode) 20개가 수록되어 있습니다.




박스월드 라이트(BoxWorld Lite): 19개의 문제가 수록되어 있으며, 순차적으로 앞 단계의 문제를 풀어야만 다음 단계의 문제를 풀 수 있습니다. 소코반을 우주 공간으로 확장시킨 것이 특징입니다.
창고지기를 실수로 우주 밖으로 내보내지 않도록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