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스탄틴은 퍼즐 작가임과 동시에 퍼즐 제작자이기도 합니다. 아울러 퍼즐 판매상이기도 합니다. 또한 퍼즐 수집가이기도 합니다. 퍼즐 관련해서는 거의 모든 영역에 두루 걸쳐 있습니다.
독일 사람이구요.(그런데 이름은 프랑스인 이름이네요~~)

1988년부터 퍼즐을 수집하기 시작했다고 하는 군요. 앤틱은 별로 없고, 1980년대 이후 퍼즐을 거의 4,000여개 수집한 상태라고 본인 스스로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는 기계적 퍼즐의 거의 모든 분야에 대해서 수집을 하고 있습니다.

그가 디자인한 퍼즐도 기계적 퍼즐의 거의 모든 분야에 걸쳐 있습니다.
그리고 대단한 것 중의 한 가지는 콘스탄틴의 작품은 정말이지 수도 없이 많아서 모두 나열하기도 힘들 정도라는 사실입니다.
'Made by Constantin'이라고만 되어 있는 사이트가 많아서 이것이 'Designed by Constantin'을 의미하는지 퍼즐러 갱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그래서 퍼즐러 갱 솔직히 말씀드리면 콘스탄틴이 직접 디자인한 작품이 어느 것이지 헷갈립니다. 상상을 초월할 정도로 워낙 많기도 하지만, 앞에서 말했듯이 'Made by Constantin'이라고만 되어 있는 것이 많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퍼즐러 갱 인내심을 가지고 열심히 서치하고 확인해 보았습니다.

그래서 콘스탄틴이 디자인한 것이 분명한 것들만을 발라내 보았습니다.
다음에 보시는 퍼즐들이 콘스탄틴의 작품들입니다.

Akropolis LineArt Kugellager

PyraCircle Duo Only 8

Yen Coin Boulon Stern Holz

Cent-rale The Prison Block Pyramid in Prison

Labyrinth Irrweg Zahnradlabyrinth

Black jack C'est la vie! 2 Keys

Euro Easter Island(IPP22 Antwerp 교환퍼즐) Sauwetter

Hercules Fact Brochettes

Kiste Mini Celtic Knot Box Oval Trick Box

Bee Box Schiebeschloss_Sliding Lock Clock

Diamond Mind Apothecary's Cabinet Nifty-Fifty

Three Pins The Fence Digits

U324 Escargot 5 Keys

Snookstick_Starburst 3L Aquarium

Atom 50 Pin Box Lock with Wood

Container Puzzle Get Charged 6 Horseshoe Puzzle

House Cube_Basic House Cube_Table House Cube_Building

Triple Horseshoe Ahorn Kiste Herbarium Puzzle

Constantin's Box


아래 퍼즐들은 퍼즐러 갱이 퍼즐의 이름을 알지 못하는 것으로서 콘스탄틴이 디자인한 것들입니다.






어마무지하지요?
세어보기가 겁날 정도네요.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세어보니 총 70개입니다.
퍼즐러 갱 이 정보를 모으기 위해 무지 많은 시간 쏟았습니다.
구글을 거의 뒤지다시피 했습니다.
(물론 단순 노가다이지만서두요~~^^)

다음은 'Made by Constantin'으로 되어 있는 퍼즐들입니다. 콘슨탄틴이 직접 디자인한 것일 가능성이 높으나 퍼즐러 갱이 아직까지 명확히 확인은 하지 못한 퍼즐들입니다.
Die Welle Schieblehre Panel & Ling

Arche Noah Everything for the Katz PS

Quattro Formaggi Olympic Rings Hausaufgaben

Rechner_Computer Frosch Gluhbirne_Light Bulb

Mission Impossible 1 Mission Impossible 2 Kugel In Box

Mickey Munzbox Nagelbrett

Skyline Sonne 49

IQ 18 Papillon Saturn

Super Box Wetten, Dass Cristall Pyramide

Cube in Cube Elefantenrunde Fussballtor

25Y Beziehungskiste Perspektiv 1

Paperclip Partner Sputnik Ball

Bougie Dreiecksbeziehung Einstein Box

Knochen Nagel Trick Box Oval Offic

234 Radbox Zahnradlabyrinth

456 Berechenbar


아래 퍼즐들은 퍼즐러 갱이 퍼즐의 이름을 알지 못하는 것으로서 콘스탄틴이 제작한 것들입니다.





(이상 사진 출처: 퍼즐매스터 사이트, Geduldspiel Puzzle Gallery)

어마무지하지요?
역시 세어보기가 겁날 정도네요.
그래도 인내심을 가지고 세어보니 총 63개입니다.
퍼즐러 갱 이 정보를 모으기 위해 무지 많은 시간 쏟았습니다.
구글을 거의 뒤지다시피 했습니다.
(물론 단순 노가다이지만서두요~~^^)

이러다 보니 예전에 소개한 '퍼즐매스터 판매 사이트(http://www.puzzlemaster.ca/browse/constantin/)에서는 Oskar van Deventer와 함께 Jean-Claude Constantin 코너를 특별히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현존하는 퍼즐계에서 오스카와 더불어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퍼즐 작가임을 알 수 있습니다.

퍼즐 매스터 사이트에서 소개되고 있는 것만 해도 무려 56개입니다. 놀라울 따름입니다.

콘스탄틴이 디자인한 작품 중에서 아크로폴리스(Akropolis)는 IPP21 출품작입니다.

(출처: www.puzzleworld.com)


퍼즐러 갱 어렵사리 인터넷을 뒤져서 콘스탄틴의 사진을 구했습니다. 상당히 개성있게 생겼지요?^^

2006년 11월 그의 집에서 찍은 사진(출처: TwistyPuzzles.com)


콘스탄틴은 예전에 소개한 CFF지에도 아래의 글을 기고했습니다.
-"On solving the Manhattan String Puzzle", Jean-Claude Constantin, 63, pp.14-15 (March 2004)
  (맨하탄 스트링 퍼즐 풀기에 대하여)
- "Variations of a String Puzzle", Jean-Claude Constantin, 67, pp.21-23 (July 2005)
  (스트링 퍼즐의 변형들)

아래는 그의 인터넷 페이지입니다. 위에서 말했듯이 콘스탄틴은 퍼즐을 판매하고 있는 퍼즐  판매상이기도 합니다. 인터넷 사이트는 주로 독일어로 되어 있어 퍼즐러 갱 그저 사진 구경만 하고 갑니다.
http://www.constantin-jean-clau.de/
위 링크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초기 화면이 나옵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잌후 2011.05.17 12:5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정해진 공간 안에 도형을 돌려서 넣는(..) 류의 퍼즐이 많이 보이네요.
    아무 생각 없이 내리다가 Container Puzzle을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ㄷㄷ;
    저 큐브의 발명자가 콘스탄틴씨였군요.

  2. 퍼즐러 갱 2011.05.17 15:3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예 맞습니다.

    일반적으로 컨테이너(Container) 퍼즐이 토니 피셔(Tony Fisher)의 작품인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 엄밀하게 말씀드리면 컨테이너 퍼즐은 토니 피셔(Tony Fisher)의 작품이 아니고 장 클로드 콘스탄틴(Jean-Claude Constantin)의 작품입니다.
    컨테이너 퍼즐 관련해서 토니 피셔는 디자이너라기 보다는 제작자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토니 피셔 자신의 홈페이지에서도 밝히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퍼즐(99%)은 자신이 디자인하고 제작했으나, 컨테이너 퍼즐은 아니라고 본인이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장 클로드 콘스탄틴의 카탈로그에 나와 있는 스케치를 보고선 만들었다고 말이죠.
    다만 컨테이너 퍼즐 작가는 콘스탄틴이지만 실제로 제작에 성공한 사람은 아마도 자신 뿐일 것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이런 내용이 나와 있는 토니 피셔의 사이트 주소를 알려드립니다.
    http://tonyfisherpuzzles.net/ 에서 좌측 하단의 Containers history를 클릭하시면 자세한 설명이 나와 있습니다.(http://tonyfisherpuzzles.net/F%20Container%20puzzles.html)

    그리고 위 페이지에서 상단의 Large Container 사진을 클릭하면 나오는 페이지에서도 자세히 설명하고 있습니다.(http://tonyfisherpuzzles.net/041b%20Large%20Container%20(%20Rubik%20type%20puzzle%20).html)

    이런 것을 보고 퍼즐러 갱 참 부럽다는 생각이 듭니다. 자신의 작품이 아닌 것을 당당하게 밝힐 수 있는 용기는 대단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자심감이 있다는 뜻이겠지요.

    그리고 원저자의 아이디어를 높이 평가하는 문화도 참 부럽습니다.

    큐브 퍼즐 관련해서는 자타가 공인하는 세계적 전문가인 토니 피셔에 대해서는 나중에 좀더 자세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어잌후 2011.05.19 09:07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토니피셔는 mod 큐브 관련해서는 세계 최정상이죠ㅎ
      다만 저는 3D프린팅 나오면서 날아다니시는 오스카 반 디벤터씨 쪽이 더 맘에 드네요 :)
      토니피셔는 있는 큐브들의 외관 변형이나 이어붙이는 등의 튜닝이 주인 반면 오스카씨는.. 아이디어 팩토리 -ㅅ-;

      그러고 보니 둘다 네덜란드 출신이죠?
      갑자기 네덜란드가 부럽네요 ㅋㅋㅋ

  3. 퍼즐러 갱 2011.05.19 10:2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큐브 관련해서는 일가견이 있으시군요. ㅎㅎㅎ
    이번 IPP 31 베를린에서 오스카 반 디벤터가 주관하는 워크샵에서도 3D 프린팅된 조각을 가지고서 설명을 하고, 참가자들이 자신만의 Dino-Cube를 직접 만들어볼 수 있답니다.
    퍼즐러 갱도 참가 신청을 한 상태입니다.

  4. 퍼즐러 갱 2011.05.19 10:26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참 네덜란드에는 정말이지 많은 퍼즐러들이 있더군요.
    퍼즐러 갱도 네덜란드가 부럽기만 합니다.
    나중에 시간되면 네덜란드 한번 다녀 오렵니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