츠구미츠 노지는 이름을 통해 알 수 있듯이 일본 사람입니다.

퍼즐 디자이너로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퍼즐러입니다.

우연한 기회에 츠구미츠 노지의 퍼즐을 접하고서 퍼즐러갱은 츠구미츠 노지의 팬이 되었답니다.

그는 접기 퍼즐, 슬라이딩 퍼즐(순차이동 퍼즐), 모양 만들기 퍼즐, 기타 퍼즐 등 다양한 종류의 퍼즐을 디자인합니다.

츠구미츠 노지가 IPP 행사에서 자신이 직접 제작한 신기한 물체(일명 불가능 퍼즐)를 진열하고 찍은 사진입니다. 

 

그가 디자인한 작품을 보여드리면 아래와 같습니다.

Diagonal Slit Folding Paper #1: IPDC 2014 출품작입니다. 

 

IPP Dissection: IPP를 테마로 한 퍼즐입니다. 일종의 모양 만들기 퍼즐인데 IPP의 I, P, P를 만드는 것이 미션인 퍼즐입니다. 2013년 IPP33 행사에서 선보였습니다. P는 두 종류가 있는데 미션은 동일하나 사용되는 조각이 다릅니다.

 

Magic Fish: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IPP29 에서의 교환퍼즐로서 순차이동 퍼즐인 슬라이딩 퍼즐입니다.

 

Sliding Metamorphosis: IPDC 2007년 출품작입니다. 아래 사진에서 보이듯이 십자가 상태에서 출발하여 정사각형을 만드는 것이 미션인 퍼즐입니다. 모양 만들기 퍼즐임과 동시에 순차이동 퍼즐입니다.

 Zoo Panic: IPDC 2008 출품작입니다.

꾸준히 IPDC 출품작을 디자인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교환퍼즐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퍼즐러갱 올해 열리는 교토 IPP36 행사에 참석해서 츠구미츠 노지를 만나서 이야기좀 나누어보고 싶습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