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관련 사이트

퍼즐러의 천국인 퍼즐 월드

퍼즐 나라가 있습니다.
퍼즐 랜드가 있습니다.
퍼즐 천국이 있습니다.

바로 퍼즐 월드 사이트입니다.(http://www.puzzleworld.org/PuzzleWorld/default.htm)


John Rausch가 운영하고 있습니다.
웹 사이트의 디자인은 우리네 방식과 상당히 다릅니다.
즉 퍼즐 월드 사이트는 웹 사이트의 미적인 면은 크게 신경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퍼즐에 관심있는 사람에게는 보물섬과도 같습니다.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IPDC(The IPP Puzzle Design Competition, 국제 퍼즐 디자인 대회)에 대한 상세 내용과 최신 자료를 볼 수 있습니다.
2. 퍼즐 종류별(Jerry Slocum의 분류 방식 채택)로 어떤 퍼즐이 있는지 그 사진과 간략한 소개 페이지가 무궁무진합니다.
3. 퍼즐 디자이너(퍼즐 작가) 또는 퍼즐 제작자(Craftsmen)들의 리스트가 있습니다. 이 퍼즐 작가/제작자 리스트를 통해서 세계적으로 유명한 퍼즐 작가/제작자들이 누구인지 알 수 있으며, 그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4. 기계적 퍼즐 관련 아티클과 책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총정리해 놓았습니다.
5. 포밴드(4-Band) 퍼즐링(Puzzle Ring)에 대한 해법이 있습니다.
6. 퍼즐 인덱스가 있어 퍼즐 이름을 찾거나 해당 퍼즐의 모습을 사진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7. 퍼즐 월드 포럼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퍼즐 수집가, 일반 토론 내용, 해법, 퍼즐 세일 정보, 기타 퍼즐 관련 정보 등을 얻을 수 있습니다.
8. 슬라이딩 블록 퍼즐(Sliding Block Puzzle)을 모아 놓았습니다. 아울러 컴퓨터로 슬라이딩 블록 퍼즐을 즐길 수 있는 코너도 마련해 놓았습니다.

퍼즐러 갱의 경우 이 퍼즐 월드를 주기적으로 들락날락 하곤 합니다.
문제는 한번 빠져들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여기저기 탐색하고 다닌다는 것입니다.
뭔가를 알아내려고 한번 집중하고 찾다 보면 나오지를 못합니다.
이 퍼즐 월드에서라면 반드시 궁금한 사항에 대한 답을 찾을 수 있다는 믿음 때문이지요.

한마디로 퍼즐 월드는 퍼즐러 갱의 놀이터입니다.
아니 이 세상 대부분의 퍼즐러의 놀이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