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트위스티 퍼즐

JEC 님으로부터 요청이 있어서 용기를 내어 올려봅니다.
먼저 사진을 보여드리기 전에 말씀드리겠습니다.

퍼즐러 갱은 큐브 퍼즐에는 문외한입니다.
그저 조금 수집한 상태에 불과합니다.
대단한 기대를 하셨다면 일단은 접으시지요.

아래 사진은 퍼즐러 갱의 집에 마련되어 있는 퍼즐러 갱만의 공간이라고 할 수 있는 퍼즐 룸 (Puzzle Room), 퍼즐 팰리스 (Puzzle Palace), 퍼즐 뮤지엄 (Puzzle Museum), 퍼즐 갤러리 (Puzzle Gallery), 퍼즐 카페 (Puzzle Cafe), 퍼즐 월드 (Puzzle World) 의 일부입니다.
퍼즐 장의 세칸에 걸쳐 트위스티 퍼즐들이 보관되어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위의 트위스티 퍼즐들을 죄다 끄집어 내어 보았습니다.
단체사진을 찍으려구요.^^
나름 일정한 분류 방식을 활용하여 도열을 시켜보았는데 제대로 했는지 궁금하군요.
자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트위스티 퍼즐들의 단체 사진입니다.


위 단체 퍼즐 사진을 간단히 소개해 보겠습니다.

맨 앞줄에 있는 것들은 각종 다양한 모양을 하고 있는 퍼즐들입니다.
예를 들면 계란 모양, 하트 모양, 원기둥 모양, 별 모양, 공 모먕 등 말이죠. 

앞에서 두번째 줄은 오스카 반 디벤터 (Oskar van Deventer) 의 작품들이구요.

앞에서 세번째 줄은 2*2*2 큐브, 큐브드론 (Cubedron), Planets, 폴리몰픽스 (Polymorphix), 3D Skewb 등입니다.

네번째 줄 즉 맨 마지막 줄 중에서 1층에 있는 것들은 죄다 에디슨 큐브입니다. 모두 국내에서 구입한 것들이라는 의미와도 동일하지요. 아차 맨 오른쪽에 있는 Crazee Revolution 은 에디슨 큐브가 아니군요. 

네번째 줄의 2층에 있는 것들은 머 짬뽕입니다.

네번째 줄의 맨 위에 있는 것들 역시 짬봉입니다. 

위 사진 속 퍼즐 중에서 트위스티 퍼즐로 간주하기 쪼매 어려운 것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맨 마지막 줄의 맨 윗칸에 있는 루빅스 360, 맨 마지막 줄의 2층과 3층에 있는 루빅스 레벌루션 (Rubik's Revolution), 앞에서 세번째 줄의 가운데 부분에 있는 큐브드론 등 말이죠.

그리고 위 단체사진에서 빠진 놈들이 있습니다.
요놈들을 트위스티 퍼즐에 포함시켜야 하느냐 마느냐 한참을 고민한 끝에 포함시키기로 했습니다.
이에 대해서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예전에 소개한 Dual Circle 퍼즐입니다.


그리고 IQ 139 라는 놈입니다.


기본적으로 중심축을 기준으로 해서 회전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트위스티 퍼즐에 해당할 것 같군요.
퍼즐러 갱은 IQ 139가 되지 못해서 막 뒤섞지는 못하고 있습니다. ㅜㅜ

크게 구입 루트를 말씀드린다면,
IPP 행사에 참가해서 구입한 것, 국내 대형 서점의 완구 코너에서 구입한 것,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 구입한 것
오스카에게 직접 구입한 것과 다른 퍼즐 판매상들로부터 구입한 것으로 구분할 수 있겠습니다.

퍼즐러 갱은 트위스티 퍼즐의 종류나 구조 등은 잘 모르면서 그저 휙 한번 보고 특이하다 싶으면 산 것들 뿐입니다.
혹시 위 퍼즐들 중에서 의미가 있는 퍼즐이 있다면 큐브 전문가님들이 알려 주시면 고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