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퍼즐러 갱이 애지중지하는 비밀 상자(일본 퍼즐 상자, Japanese Puzzle Box)

퍼즐러 갱이 애지중지하기는 하지만 비싼 것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해서 이세상에 단 하나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일상적인 비밀 상자(일본 퍼즐 상자, Japanese Puzzle Box)입니다.
그런데도 자꾸만 애착이 갑니다.

이유는 아마 우리나라에서는 구하기가 어렵기 때문일 것으로 생각됩니다.

인터넷으로 구입하자니 실물을 보지도 않고 그 비싼 값을 치르기에는 위험 부담이 있습니다.
그래서 쉽게 구입하지 못합니다.

나름대로 일본 하코네 지방의 여러 공방과 판매점을 돌아다니면서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가격비교하고, 품질상태 확인한 뒤에 구입한 것이어서 그런지 자꾸만 애지중지하게 됩니다.
(일본의 하코네 지방은 유황 온천으로 유명한 휴양지이며, 도쿄에서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해 있어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고 있습니다.)

다양한 일본 비밀 상자가 있습니다만 대표적인 것만 몇가지 보여드리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놈은 가로변의 길이가 30cm가 넘습니다. 이 상자를 열기 위해서는 총 72회의 움직임(move)이 필요하구요.


기하학적 문양과 일반 그림같은 문양이 동시에 들어가 있는 놈입니다.


자세히 보면 특이한 현상이 보일 것입니다. 분명히 사각형인데 열린 것을 보면 사각형도 아니고 상자가 네개가 아니고 다섯개입니다. 특이한 구조의 일본 퍼즐 상자입니다.

삼각깁밥처럼 생긴 놈도 있습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오각형도 있습니다.


(이상 사진 작가: 퍼즐러 갱)

보시는 바와 같이 육각형 일본 퍼즐 상자도 있습니다.
참고로 육각형 비밀 상자의 경우 열린 상태의 모습도 함께 제시해 보았습니다.

이상 허접한 듯 하지만 퍼즐러 갱이 애지중지하는 일본 퍼즐 박스였습니다.
일본 퍼즐 박스에 대해서는 퍼즐 종류에서 일본 퍼즐 박스 소개 글을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화면은 퍼즐러갱이 개설한 유튜브 '퍼즐러갱TV'의 초기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터치하여 퍼즐러갱TV를 감상해 보시지요(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