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즐러 갱이 퍼즐에 관심 가지기 시작할 즈음 중국산 짝퉁 퍼즐을 매우 싼 가격에 구입합니다.
무엇인지도 모르고 걍 산 것입니다.

그런데 요놈이 참 신기합니다.
도저히 풀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우연한 기회에 풉니다.
기뻐서 날아갈 듯 합니다.

그리고 주위 사람들에게 보여줘 봅니다.
다들 신기해 하다가 해법을 알려주면 다들 놀라 자빠집니다.
이렇게 신기한 물건이 다 있나 하고들 하며 웃음바다가 됩니다.

평면적으로 생각하면 도저히 답이 나오지 않습니다. 입체적으로 생각해야 합니다.
눈앞에서 정답을 천천히 알려주고 똑같이 해보라고 해도 다시 못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그런 과정에서 한번 더 사람들이 놀랍니다.
분명히 눈앞에서 똑똑히 보았는데 자신은 잘 안되니 귀신이 곡할 노릇이지요.
퍼즐러 갱은 이런 현상을 그저 미소를 지으며 바라만 봅니다.

아래 사진이 퍼즐러 갱이 매우 싼 가격(아마 1,000원 정도 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에 구입한 놈입니다요.


위 퍼즐의 이름은 캐스트 호스(Cast Horse) 또는 말발굽(Horseshoe) 또는 수갑(Shackles, Handcuffs)입니다.
이 퍼즐은 예전부터 전해 내려오던 퍼즐로서 유래는 명확하지 않습니다.
말발굽을 만드는 대장장이가 심심풀이로 우연히 만들어 보았는데 본인이 만들고서 해법을 알지 못해 우스운 꼴이 되었다는 설이 있습니다만 근거는 없습니다.

이런 퍼즐을 하나야마(Hanayama)에서 캐스트 퍼즐인 캐스트 호스(Cast Horse)로 재탄생시킨 것입니다.

캐스트 호스(Cast Horse) 퍼즐은 하나야마의 또다른 캐스트 퍼즐인 캐스트 W-U(Cast W-U)와도 같은 유형입니다. 푸는 방식이 거의 동일합니다. 다만 평면인 캐스트 호스를 입체적으로 변형시켰을 뿐입니다. 일종의 사촌지간입니다. 


이처럼 캐스트 호스(Cast Horse) 또는 말발굽(Horseshoe) 또는 수갑(Shackles, Handcuffs) 퍼즐은 그 변형이 수도 없이 많답니다.
아래 사진을 보면 참 다양한 변형이 있는 것을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이상 사진 출처: Rob's Puzzle Page)

아래는 퍼즐러 갱이 소장하고 있는 캐스트 호스(Cast Horse) 또는 말발굽(Horseshoe) 또는 수갑(Shackles, Handcuffs) 퍼즐의 변형들입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