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재미있는 퍼즐 이야기

야곱의 사다리와 텀블링 링의 차이점

지금까지 야곱의 사다리 (Jacob's Ladder) 와 굴러내려가는 링 (Tumbling Ring) 을 소개해 드렸습니다.

야곱의 사다리 관련해서는 퍼즐러 갱이 이 장남감을 기타 재미난 것들 코너의 '야곱의 사다리 (Jacob's Ladder)' 포스트에서 소개하면서 조각이 아래로 떨어진다는 표현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다른 이름으로 '아래로 굴러 내려가는 블럭 (Tumbling Blocks)' 이라고 한다고 했습니다.

그리고 '이해가 안되는 신기한 링 체인' 포스트에서 선보인 굴러 떨어지는 텀블링 또한 그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링이 아래로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야곱의 사다리나 텀블링 링 모두 판이나 링이 주르륵 아래로 내려가는 것 같습니다.
둘다 말이죠.

이를 확인시켜드리기 위해 지난번에 이미 업로드한 동영상을 다시한번 제시해 봅니다. 

 

여러분이 위 동영상을 통해 보아서 알 수 있듯이 네모난 종이판과 둥근 링이 아래로 분명 떨어지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런데 위 동영상 속에는 하나의 재미있는 사실, 비밀이 숨겨져 있답니다.
야곱의 사다리와 텀블링 링 두개의 퍼즐 사이에는 엄청난 차이점이 있답니다. 

그것이 무엇일까요?

자 이순간 퍼즐러 갱 여러분에게 엄청난 사실 하나를 말씀드립니다.

텀블링 링은 분명 링이 아래로 굴러 내려갑니다.
그러나 야곱의 사다리에서는 사실은 네모난 종이판이 아래로 굴러 떨어지는 것이 아니랍니다.
제자리에 있답니다.

오잉?
이건 도대체 무신 말?
정말입니다.
네모난 종이판은 사실 원래 자리에 그대로 있습니다.

이제 이 순간 다시 한번 동영상을 자세히, 유심히, 꼼꼼하게, 눈알이 쥐나도록, 집중해서 살펴보기 바랍니다.

제가 한 말이 사실이라는 것을 감지하셨습니까?
만일 포착을 못하셨다면 아래의 동영상을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제대로 파악할 수 있도록 친절한 퍼즐러 갱이 색깔을 달리하여 만들어 본 것입니다.
아래 동영상에서 각각의 네모난 종이 색깔을 기억하셨다가 그 색깔이 바뀌는지 아니면 바뀌지 않는지를 확인하면 됩니다.  

먼저 색깔이 바뀌는 즉, 링이 실제로 아래로 굴러떨어지는 텀블링 링입니다.

링이 확실히 아래로 내려가는 것이 보이지요?
링을 떨어뜨리기 전과 후를 비교해 보면 알 수 있습니다.

자 이제는 본 포스트의 핵심인 야곱의 사다리입니다.
네모판이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지, 떨어지는지 색깔의 위치를 아래 사진 밑 맨 아래의 동영상에서 유심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히 보면 종이판의 색깔이 바뀌지 않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신기하지요?

일종의 착시현상입니다.
위에서 아래로 떨어지는 것 같지만 실제로는 떨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사실은 제자리에서 뒤집어 질 뿐입니다.

(참고로 위에서 보여드린 사진이나 동영상 속 퍼즐은 모두 퍼즐러 갱이 손수 만든 퍼즐러갱의 작품이랍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관련 포스트)
1. 야곱의 사다리 (Jacob's Ladder)
2. 퍼즐러 갱이 손수 만든 야곱의 사다리 (Jacob's Ladder)
3. 이해가 안되는 신기한 링 체인
4. 굴러 떨어지는 텀블링 링 (Tumbling Rings)



*아래 화면은 퍼즐러갱이 개설한 유튜브 '퍼즐러갱TV'의 초기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터치하여 퍼즐러갱TV를 감상해 보시지요(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