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사진을 한번 보고 시작하지요.  

위 사진만 보고서는 도대체 무슨 퍼즐인가 헷갈릴 겁니다.

종이 접기 퍼즐이기는 하지만 일반적인 종이접기 퍼즐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이 퍼즐을 즐기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아래 파일을 다운받은 뒤 양면 인쇄를 해야 합니다.
혹시 양면 인쇄가 안되면 두 장을 출력한 뒤에 사각형이 일치하도록 풀로 붙이면 되겠지요.

파일 다운받기--> Faltpuzzle1.pdf

이 퍼즐의 미션: 종이를 요령껏 접어서 각 면 (양쪽 면) 에 아래의 퍼즐 사진이 나타나도록 하십시오. 

(위에서 출력한 DIY 종이는 주황색 계열이지만 아래 사진은 검정색 계열인 것만 다르고 모양은 똑같습니다요.~~)

(출처: www.puzzlemaster.ca)

위 파일을 출력해보면 알겠지만 이 퍼즐의 디자이너는 마커스 괴츠 (Markus Goetz) 입니다.
그리고 일반인들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도록 자료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참 멋진 마커스 괴츠입니다.

그리고 이 퍼즐 속에 나타나는 위 퍼즐 또한 마커스 괴츠가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위 사진의 퍼즐 이름은 '우물 게임 (Well Game)' 입니다. 

퍼즐러 갱이 시도해 본 결과 상당히 재미있더군요.
정답이 궁금하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2004년에 디자인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 파일의 파일 제목을 보면 Falt Puzzle 이라고 되어 있을 것을 알 수 있습니다.
Falt를 사전에서 찾아보니 Faltboat가 나오더군요.
폴트보트는 '접을 수 있는 조립식 골조에, 고무를 입힌 천을 댄 가벼운 보트' 즉, '접이식 보트' 라고 나오더군요.

퍼즐의 내용을 보면 종이를 접어야 하는 과정이 있고, 이것을 염두에 두고 폴트 퍼즐 (Falt Puzzle) 이라고 하지 않았나 생각해 봅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ㅈㅈㅈ 2014.05.04 12:3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이거 선이없는곳 접어서 입체형? 으로만든다음 금 그어진곳 접어서 평면으로 만드니 성공!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