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폴리몰픽스 (Polymorphix) 퍼즐

개인적으로는 폴리모픽스 라고 부르고 싶으나, 우리나라의 큐브 관련 전문 카페에서 모두들 폴리몰픽스 라고 부르더군요.
그래서 퍼즐러 갱도 걍 따라서 폴리몰픽스로 부르겠습니다.

그런데 신기한 것은 메퍼트 사이트에서는 한결같이 폴리몰핑크스(Polymorphinx)라고 표기하고 있더군요.
거의 모든 다른 사이트에서는 폴리몰픽스(Polymorphix)라고 부르는데 말이죠.
원 디자이너가 누구인 지를 알면 정확한 영문 이름을 알 수도 있을 것 같은데,
퍼즐러 갱 이 퍼즐의 원 작가를 모르니 답답하기만 하네요.
여러 사이트를 돌아다니다 보면 우베 메퍼트가 제작했다(Made by Uwe Meffert)는 표현은 많은데, 누가 개발했는지는 나오지 않더군요.
우베 메퍼트야 워낙이 많은 큐브 퍼즐 특허를 사들여 제작 판매하는 사람이기에 최초의 디자이너가 우베 메퍼트인지, 아니면 다른 사람인지 잘 모르겠네요.
추측컨데 아마 다른 사람일 것 같기는 한데.....
큐브 전문가분들은 다 알고 있는 사실을 퍼즐러 갱만 모르고 있는 것이길 바랄 뿐입니다.
분명 댓글로 원 디자이너를 알려주실 것이니까요.^^

일단 사진을 한번 보시지요.



보시는 바와 같이 모양은 쪼메 별로...

위에서 보시는 퍼즐은 한정판입니다. 헤헤헤
그런데 몇개 한정판인지는 모르겠네요.
(물론 한정판이라 할 지라도 대량 생산된 제품입니다.)
그저 판매자(Mefferts)가 한정판이라고 하니깐 믿고 구입한 것입니다.
물론 믿을 만한 판매처이지요.

여기서 세상 살아가면서 신용이 중요하고 무섭다는 것을 다시 한번 느껴봅니다.

참고로 유튜브에 올라와 있는 폴리몰픽스 동영상을 첨부합니다. 즐감하세요~~

폴리몰픽스 트위스티 퍼즐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큐브 전문가들에게 맡기도록 하겠습니다.
회전식 퍼즐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퍼즐러 갱이 빈약하게 설명하는 것보다는 전문성이 있는 분들이 말씀해주시는 것이 훨씬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