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계적 퍼즐이라고 하면 본 퍼즐박물관 블로그를 통해 어느 정도 파악할 수 있겠듯이 참 많은 종류가 있습니다.
그런데 기계적 퍼즐의 특성상 실물 퍼즐이 없으면 가지고 놀기가 참 어렵다는 단점이 있지요.
수학 퍼즐, 성냥개비 퍼즐 등의 논리 퍼즐은 딱이 실물이 없어도 즐길 수 있구요.

그런데 기계적 퍼즐에도 주변의 생활 용품을 활용해서 직접 만들어보면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이 많이 있답니다.
그래서 퍼즐러 갱 DIY 체험 퍼즐 코너를 새로이 개설하기로 했습니다.
목적은 간단합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기계적 퍼즐을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이 이상도, 이하도 아닙니다.

뭐 거창하게 퍼즐 샵에 가서 퍼즐을 비싼 돈 주고 살 필요가 없습니다.
집에서 종이를 가지고서 출력한 뒤 오리고 붙이고 해서 누구든지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
생활 용품을 이용해서 만들어 볼 수도 있습니다.
알고 보면 주변의 잡동사니들이 기계적 퍼즐로 되살아날 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 중에서도 종이를 이용한 퍼즐이 가장 편하고, 쉽게 접할 수 있고, 반복적으로 사용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요.

아래 사진을 보면 위에서 말한 것처럼 생활 속의 소품을 활용하여 누구나 쉽게 만들어 볼 수 있는 퍼즐들입니다.
예전에 퍼즐 소년 이야기 코너에 올린 글인 '자꾸만 뭐든지 만들어 보게 됩니다.' 글에서 이미 소개한 사진입니다.

누구나 만들어 볼 수 있고 재미나게 가지고 놀 수 있는 기계적 퍼즐에 대해서 좀더 많이 알리고자 용기를 내어 DIY 체험 퍼즐 코너를 신설합니다. 

이번 코너를 신설하면서 기존에 포스팅한 유사한 내용의 글들도 'DIY 체험 퍼즐' 카테고리로 옮겨와 보겠습니다.

DIY 체험 퍼즐의 장점으로는,
1. 돈이 들지 않는다.
2. 퍼즐의 묘미를 쉽게 느낄 수 있다.
3. 때로는 만드는 과정에서 그 원리를 파악할 수도 있다.
4. 온 가족이 DIY 체험 퍼즐로 인해서 단란한 시간을 가질 수 있다.
5. DIY 특성상 만드는 과정에서의 재미도 있다.

많이많이 애용해 주세요~~~~

오늘도 해피 퍼즐링~~!!

* 아래 사진은 퍼즐러갱이 개설한 유튜브 채널의 홈화면입니다. 아래 사진을 클릭/터치하시어 퍼즐러갱이 업로드한 퍼즐 영상을 감상해 보시지요.
그리고 구독과 좋아요 잊지 말아주시고요^^ 구독과 좋아요는 퍼즐박물관 설립이 꿈인 퍼즐러갱에게 큰 힘이 됩니다.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잌후 2011.10.16 12:05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탱글드 페이퍼가 많이 올라올 것 같은 느낌이..
    이런 코너 좋습니다!!

  2. 퍼즐러 갱 2011.10.16 14:40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감삼다.
    많이 많이 기대해 주세요~~~~

  3. 퍼즐사랑 2012.05.14 17:19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와우...저기 클립으로 만든것 신기하네요?? 분리하지 않고 가능한건가요?? ㅋㅋ 좋은자료 너무 재밌게 봤습니다. 고맙습니다.

    • 퍼즐러 갱 2012.05.15 09:48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클립 퍼즐이 궁금하시면 최근에 포스팅한 '집게 퍼즐 (Paperclips Puzzle)' 글을 참조해 보시기 바랍니다.
      우측 카테고리에서 '퍼즐러 갱 작품'을 클릭해 보시면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4. 2013.07.12 07:13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저 위오른쪽 에있는 공은어떴게만드나요.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 퍼즐러 갱 2013.07.12 10:0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그리 어렵지는 않습니다.
      일정한 룰만 따라서 반복하시면 됩니다.
      만드는 과정을 사진으로 담아 빠른 시일내에 포스트해볼게요.
      잠시만 기다려 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