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지 밀러(George Miller)의 큐비가미(Cubigami)
오늘 소개해 드릴 퍼즐인 '큐비가미(Cubigami)'는 지난 번에 세계의 퍼즐러들 코너의 '세계적 전문퍼즐 제작자 조지 밀러 (George Miller)' 포스트에서 소개한 적이 있는 조지 밀러가 디자인한 작품입니다.
대충 짐작해보면 큐브와 오리가미를 합성해서 만든 퍼즐 이름임을 알 수 있습니다.
퍼즐러갱이 가지고 있는 퍼즐은 Recent Toys 사에서 대량 생산해서 판매하는 제품입니다.
바로 아래처럼 생겼습니다.
위 사진만 보면 감이 잘 오지 않을 것 같아서 퍼즐 조각을 약간 움직여본 상태에서 찍은 것이 아래 사진입니다.
가운데 부분의 조각이 위로 약간 붕 뜬 느낌이 나십니까?
퍼즐러갱이 사진 전문가가 아니다보니 구도를 잡는 것에 무척이나 약하다는 것을 양해해 주시와요^^
자 그럼 이 퍼즐을 가지고 뭘 하느냐고요?
바로 아래와 같은 모양을 만드는 것이 이 퍼즐의 미션입니다.
총 7가지의 미션이 있는 것임을 알 수 있습니다.
참고로 위 7가지의 모양을 테트라큐브라고 한답니다.
퍼즐러갱이 생각하기에 이 퍼즐의 미션을 달성하는 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각 조각들의 연결상태를 고려하여 하나의 퍼즐 조각으로 만들어낸 조지 밀러가 대단하다는 느낌일 뿐입니다.
좀더 구체적인 내용을 원하시면 http://www.puzzlepalace.com/#/collections/9 사이트를 참조하시지요.
오늘도 해피 퍼즐링~~
*아래 화면은 퍼즐러갱이 개설한 유튜브 '퍼즐러갱TV'의 초기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터치하여 퍼즐러갱TV를 감상해 보시지요(구독과 좋아요는 저에게 큰 힘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