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관련 도서

Paper Tricks & Toys

스털링 출판사(Sterling Publishing Co.)에서 1992년에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에서 동시 출간한 책입니다.

저자는 리처드 처칠(E. Richard Churchill)입니다.

앞 표지

 

뒷 표지

총 35 가지의 종이 트릭, 종이 장난감, 종이 마술 등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사진 대신 일러스트로 처리되어 있습니다. 상태는 매우 깨끗한 상태인데 종이가 두꺼워서인지 왠지 모르게 오래된 느낌이 나는 책입니다.

퍼즐러갱이 이미 알고 있는 종이 장난감 또는 종이 마술도 눈에 많이 띄더군요.

그런데 아래의 내용은 퍼즐러갱이 시간나면 한번 만들어보아야겠다고 생각했던 것인데 수록되어 있더군요.

 

위 사진에서 설명하고 있는 것은 플렉사곤(Flexagon) 이라는 것인데 나중에 만들어서 동영상으로 보여드리도록 약속하겠습니다.

위 사진은 2*2 플렉사곤이라면 아래 사진은 2*3 플렉사곤입니다. 만들기가 훨씬 어려워 보이지요. 

아래 사진은 예전에 DIY 체험 퍼즐 코너의 '불가능한 구멍 (Impossible Hole) 퍼즐' 포스트에서 선보인 마술에 대한 설명입니다.

 

퍼즐러갱 이 책을 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것입니다만 어렸을 적에 만들어서 가지고 놀았던 동서남북이라는 것을 영어로 Cootie Catcher 라고 하는 것을 이 책을 통해서 알았습니다.
아래 사진의 왼쪽에 있는 종이 장난감을 이야기하는 것입니다.

 

퍼즐러갱이 좋아하는 취미생활도 하면서 영어 공부도 하고, 도랑치고 가재잡고, 꿩먹고 알먹고, 일석이조네요.^^

오늘은 여기서 가베얍게 20000.

오늘도 해피 퍼즐링~~

 


*아래 화면은 퍼즐러갱이 개설한 유튜브 '퍼즐러갱TV'의 초기화면입니다. 아래 그림을 클릭/터치하여 퍼즐러갱TV를 감상해 보시지요

구독과 좋아요는 퍼즐박물관 설립이 꿈인 퍼즐러갱에게 큰 힘이 됩니다!!

고맙습니다~~ 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