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9: 조랑말 퍼즐

퍼즐러갱 (Puzzler Gang) 이 가지고 있는 아홉 번째 종이 퍼즐입니다.

이 퍼즐 또한 샘 로이드 (Sam Loyd)의 작품이며 세계적으로 매우 유명한 퍼즐입니다.
이름하여 신기한 중국 조랑말 퍼즐 (The Wonderful Chinese Pony Puzzle) 입니다.

자 이 퍼즐이 퍼즐러 갱 집에 도착했을 때의 모습입니다.
아주 심플하죠?

 

비닐 커버를 벗기고 중국조랑말 퍼즐의 본래 모습을 찍으면 아래와 같습니다.

 

 

바로 위 사진은 이 퍼즐의 뒷면입니다.
역시 샘 로이드 회사의 정품 인증 딱지가 붙어 있습니다.

이 퍼즐을 가지고 놀기 위해서는 두 번째 사진에서 보이는 점선을 따라 가위로 오려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종이 조각이 3 개가 될 것입니다.
이 3 장의 종이조각을 가지고서 요령껏 조합해서 완벽한 말(Perfect Horse)을 만들어야 합니다.

(점선을 따라 직선으로 자르기만 하면 됩니다. 더이상의 작업은 필요 없습니다. 즉, 조랑말을 따라서 검정색 부분을 오려내는 것이 아닙니다.)

이 퍼즐 또한 일상적인 방법에 의하지 않고 기발한 방식에 의해 미션이 달성됩니다.
종이 조각이 3개밖에 안되기 때문에 조합 수 그러니까 경우의 수가 많지 않을 것으로 예단하면 곤란합니다.
복병이 숨어 있습니다.
아무리 말의 다리 부분을 모통 부분에 맞추어 보아도 제대로 된 의젓한 말 모양이 나오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미션을 달성하는 순간 아하! 소리가 절로 나옵니다.

퍼즐러 갱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힌트를 드린다면 종이를 서로 겹치게 해야 미션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참조 포스트:
1. 평생 동안 1만 개의 퍼즐을 디자인한 샘 로이드(Sam Loyd)
2.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종이 퍼즐 (Paper Puzzle) 8: 유명한 트릭 당나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