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장 퍼즐 소개

영국의 퍼즐 박물관에서 구입한 세미 앤틱 퍼즐, 아기자기한 직소퍼즐(Jigsaw Puzzle) 5

영국의 퍼즐 박물관에서 구입한 세미 앤틱 3D 직소퍼즐 시리즈의 마지막입니다.

예전에 퍼즐 종류 코너에 포스팅한 '공을 가지고 이런 장난을?' 포스트에서도 소개한 적이 있는 퍼즐입니다.

이름하여 '미스테리 볼 (Mysterious Ball)' 이라는 퍼즐입니다.
모양은 퍼즐 이름처럼 공 모양입니다.

공 모양의 퍼즐에 대해서는 이미 '공을 가지고 이런 장난을?' 포스트에서 소개를 했기 때문에 오늘은 퍼즐러 갱이 가지고 있는 퍼즐을 소개하는 것에서 그치도록 하겠습니다.

자 퍼즐러갱이 가지고 있는 퍼즐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아래의 사진은 동일한 퍼즐을 찍은 사진으로서 영국의 퍼즐박물관에서 퍼온 사진입니다.


사진을 자세히 보면 퍼즐러갱이 가지고 있는 퍼즐과 바로 위 사진속 퍼즐이 동일한 퍼즐임을 알 수 있습니다.
가운데 부분에 있는 동그란 얼룩과 좌우로 1자 모양의 흠(얼룩)이 동일하게 있지요.

오늘의 퍼즐은 영국의 퍼즐 박물관의 아래 페이지를 방문해 보면 JIG-004로 소개되고 있습니다.
http://www.puzzlemuseum.com/sales/dups/JIG/store-JIG.htm

위 페이지에서 아랫 부분에 있는 'Puzzles below have been sold (아래에 있는 퍼즐들은 이미 판매됨)'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의 아래에 있는 퍼즐 리스트에 주목할 필요가 있습니다.

여기에 나열된 퍼즐 중에서 퍼즐러 갱은 2개를 제외하고는 모두 구입했답니다.
괜한 자랑으로 들릴려나 걱정됩니다요~~^^

오늘도 해피 퍼즐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