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이 '더 빅 30 (The Big 30)' 인 퍼즐입니다.
퍼즐 이름에 30이 들어간 이유는 IPP 30 을 기념하여 만든 퍼즐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IPP30의 교환퍼즐 (Exchange Puzzle) 이기도 합니다.

앨런 스타인 (Allan Stein) 이 디자인하고 직접 제작도 한 것입니다.
앨런 스타인은 예전에 포스팅한 '퍼즐 매스터(www.puzzlemaster.ca) 사이트는 퍼즐러 갱의 놀이터' 사이트의 주인장이기도 합니다.

자 오늘 소개할 Big 30 퍼즐은 아래와 같이 생겼습니다.

아라비아 숫자 30이 느껴지지요?

위 사진만 보아서는 구조가 헷갈릴 수도 있기 때문에 다른 모양으로 해서 아래와 같이  한번 더 찍어보았습니다.

이 퍼즐의 미션은 3과 0을 분리하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처럼 말이죠.

이 퍼즐은 예전에 소장 퍼즐 코너에 '위버, 온리 원 러브 퍼즐의 원리를 이용한 퍼즐들 총집합!'에서 포스팅한 위버류 퍼즐과 동일합니다. 즉, 빈 공간을 공략하여 푸는 것입니다. 무슨 의미인지 잘 이해가 안되는 분들은 맨 아래의 참조 포스트를 참조하기 바랍니다.

그런데 앨런 스타인은 IPP 29 샌프란시스코 행사를 기념하여 '29회 IPP (29th IPP)' 퍼즐도 디자인했답니다.
바로 아래의 퍼즐이 그것입니다.

(출처: https://sites.google.com/site/geduldspiele/GalleryStringPuzzles)

역시나 아라비아 숫자 29가 팍팍 느껴집니다.^^

오늘은 여기서 가베압게 포스팅을 마무리합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참조 포스트)
1. 퍼즐 매스터(www.puzzlemaster.ca) 사이트는 퍼즐러 갱의 놀이터
2. 위버, 온리 원 러브 퍼즐의 원리를 이용한 퍼즐들 총집합!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