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해 드릴 퍼즐은 제목처럼 영국의 앤틱 퍼즐입니다.
지난번 퍼즐박물관 사이트에서 구매한 퍼즐중의 하나입니다.(참조 포스트 --> 영국의 퍼즐박물관에서 구입한 앤틱 퍼즐들)

퍼즐 박물관에서는 이 퍼즐을 간단하게 '1887 JUBILEE MAZE medal. See Hoffmann Chapter 10 puzzle 42' 라고만 설명하고 있습니다. 영어가 짧은 퍼즐러갱이 인터넷 서치를 통해 알아낸 내용을 덧붙여 친절하게(?) 번역을 해 본다면 '1887 빅토리아 여왕 즉위 50주년 기념 미로 메달. 호프만 교수 책 10장 42번 퍼즐 참조'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퍼즐 표면에는 아래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The Queen's Jubilee Puzzle' 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여타 다른 퍼즐보다는 쉽습니다. 링을 세번 정도만 움직이면 풀리거든요. 즉 예전에 소개했던 캐스트 플레이트 (Cast Plate) 에 비하면 엄청 단순합니다.(참조 포스트 --> 캐스트 플레이트(Cast Plate)와 캐스트 라딕스(Cast Radix) 이야기)

이 퍼즐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좀 오랜된 퍼즐이라는 느낌이 들지요?
앤틱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상태가 조금만 더 좋았으면 하는 마음이 있기는 합니다.^^

이 퍼즐을 풀었을 때의 모습은 아래와 같습니다. 

 

참고로 퍼즐 박물관에 올라와 있는 사진을 재미삼아 올려 봅니다.
퍼즐러 갱의 사진보다 훨씬 선명해서요. 

(출처: www.puzzlemuseum.com)

 (출처: www.puzzlemuseum.com)

 (출처: www.puzzlemuseum.com)

참 이 퍼즐을 소개하는 페이지(http://www.puzzlemuseum.com/sales/dups/RTF/store-RTF.htm)를 들어가 보면 이 퍼즐의 가격을 알수 있습니다. 무려 50~90 파운드나 하는군요. 퍼즐러 갱 걍 한번 질러 보았습니다. 위 페이지의 맨 아래를 보면 Sold 라고 나오는 놈이 제 손에 들어와 있는 놈입니다.^^

그리고 호프만 교수의 책에 대해서는 '호프만(Hoffmann) 교수의 Puzzles Old and New' 포스트를 참조하시구요.
위 퍼즐을 소개한 페이지(10장 42번 퍼즐)를 그저 사진으로 찍어 올려봅니다. 

위 사진을 보면 호프만 교수는 이 퍼즐을 '마법사의 메달 (The Conjurer's Medal)' 이라고 표현하고 있군요.

오늘도 해피 퍼즐링~~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