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퍼즐반지 및 결혼서약퍼즐을 키워드로 해서 유입되는 방문자수가 많더군요.
결혼서약 퍼즐(Wedding Vow Puzzle) 은 '앤틱 퍼즐: 결혼 서약 (Wedding Vow) 퍼즐' 포스트를 참조하시고,
이번 포스트에서는 퍼즐 반지 전문 사이트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아래 사이트에 들어가 보면 정말 많은 퍼즐 반지를 볼 수 있습니다.
진짜 금, 은, 다이아몬드 등으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가격도 꽤나 나갑니다.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www.puzzlering.com/

아주 다양한 디자인의, 아주 많은 밴드의 퍼즐 링을 보시고 싶은 분들에게는 제격입니다.
퍼즐링 사진을 쭉 보고만 있어도 괜시리 기분이 좋아집니다.

이 퍼즐 링 사이트의 주인장은 Tami Uctuk 입니다. 그의 남편 Ridvan Uctuk과 함께 퍼즐링 사업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무려 30년 이상 퍼즐 링을 디자인하고 만들어 왔다고 합니다.

사이트 내용을 살펴보면 대부분은 재고가 있지만 밴드수가 높은 반지들은 주문제작한다고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주문후 2~3주 소요된다는 표현이 나옵니다. 이렇게 오래 걸리는 이유는 모두 수작업을 통해서 만들기 때문이라고 하네요.

사이트 내용 중에 퍼즐링의 역사에 대한 언급이 있어 소개해 봅니다.
옛날옛적 터키에 아내를 무척이나 사랑한 한 귀족이 있었습니다.
그는 그가 집을 멀리 떠나 있을 때 그의 아내가 정조를 지켜주기를 원했습니다.
그래서 반지를 손가락에서 빼면 반지가 풀어헤쳐지면서 다시 원위치하기가 어려운 반지를 만들도록 장인에게 명령했습니다.
그리고 그 장인은 실제로 주문한 내용의 퍼즐 링을 만들어 냈구요.
물론 그 귀족은 해법을 그의 아내에게 알려주지는 않았겠죠.

퍼즐 링의 이름에 대한 재미있는 내용도 있어 소개해 봅니다.
어떤 사람들은 퍼즐 링을 터키 결혼 반지 (Turkish Wedding Band) 라고도 합니다.
그런데 터키 사람들은 결혼 반지로 퍼즐 링을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는군요.
결국 터기 결혼 반지라는 이름이 왜 붙여졌는지는 불확실한 상태입니다.
아마도 터키에 있는 미군 기지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유혹하기 위해서 붙여진 것이 아닌가 합니다. 
오랜 동안 외국에서 근무하고 고국인 미국으로 돌아갔을 때 사랑을 확인하기 위한 사랑의 징표로서 이 퍼즐을 구매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 아닌가 하고 Tami Uctuk는 추론하고 있습니다. 

나름 그럴싸한 가설입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

참고 포스트:
1. 퍼즐러 갱이 소장하고 있는 퍼즐 링(퍼즐 반지, Puzzle Ring)
2. 퍼즐 링(퍼즐 반지, Puzzle Ring)
3. 
앤틱 퍼즐: 결혼 서약 (Wedding Vow) 퍼즐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퍼즐러 갱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1467044002 2016.06.28 01:13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알찬 정보 좋네요~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