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퍼즐 관련 사이트

토니 피셔(Tony Fisher)의 큐브 퍼즐 사이트

오늘 소개할 사이트는 세계의 퍼즐러들 코너의 '세계 최고의 변형 큐브 퍼즐 전문가, 토니 피셔(Tony Fisher)' 포스트에서 이미 소개한 바 있는 토니 피셔가 운영하는 사이트입니다.

토니 피셔의 큐브(트위스티) 퍼즐 사이트 바로 가기 --> http://tonyfisherpuzzles.net/

사이트 이름은 Tony Fisher's Rubik's Cube Type Twisty Puzzles 로 되어 있군요.

토니 피셔의 루빅스 큐브 유형의 트위스티 퍼즐이라고 우리말로 옮길 수 있겠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루빅스 큐브 유형을 다루면서도 큐브 유형이 아닌 것이 있기에 결론적으로는 트위스티 퍼즐이라고 표현하고 있는 것입니다.

위 사진에서도 알 수 있듯이 위 사이트 홈에 들어가 보면 전반적으로 사이트맵 분위기가 납니다. 즉, 이 사이트에서 담고 있는 카테고리나 내용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크게 보았을 때 트위스티 퍼즐 정보 부분과 트위스티 퍼즐 판매 부분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정보 부분에서는 큐브 관련해서 유명한 행사인 '네덜란드 큐브 데이(Dutch Cube Day)'에 관한 내용, 세계 큐브 대회에서의 세계 기록과 비디오 클립, 루빅스 큐브를 변형(Crack)하는 방법, 큐브 관련한 재미있는 영상 모음, 특이한 큐브, 자신의 대표 작품이라 할 수 있는 골든 큐브(Golden Cube) 히스토리, 컨테이너즈 큐브와 9*9*9 Hoax에 대한 내용, 큐브 변형 및 제작을 위한 툴과 재료에 대한 정보 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트위스티 퍼즐 판매 부분의 경우 이 사이트에서 직접 운영하지는 않고 대신 다른 판매 사이트로 링크되어 나타나더군요.

퍼즐러갱에게는 스피드큐빙(Speedcubing), 특이한 큐브(Special Twisty Puzzles), My Videos, Puzzles by Tony Fisher 부분이 눈에 띄더군요. 평소에 접해 보지 못하는 다양한 종류의 트위스티 퍼즐을 볼 수 있는 볼거리가 많기 때문이지요.

토니 피셔의 작품을 모아놓은 Puzzles by Tony Fisher 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토니 피셔가 변형하거나 개발한 트위스티 퍼즐이 무척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위 사이트의 홈페이지의 하단 부분에도 자신이 변형하거나 개발한 트위스티 큐브 퍼즐을 'Tony Fisher's Puzzle Transformations ( mods / custom made )' 이라는 이름으로  쭉 보여주고 있습니다. 상당히 많음을 알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정도에서 가베얍게 마칩니다.

오늘도 해피 퍼즐링~~